Unity에서 식물 모델을 가져와 보여주는 과정에서 잎의 뒤쪽(반대편)이 랜더링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다. 이 문제는 유니티에서는 대부분의 3D 객체가 닫혀있다고 판단(큐브의 경우 보이지 않는 안쪽 면), 뒷면을 랜더링하지 않음으로써 최적화를 하는데서 발생한것 같다. 아마 문제가 생긴 식물 모델의 잎 부분은 2D 모델인듯 하다. 해당 모델의 shader를 [Nature > SpeedTree]로 변경하고 아래의 Cull을 Off로 변경하면 양쪽 면 다 랜더링 된다. 1. Cull을 활성화한 경우. 나뭇잎에 가려져 보여야 할 모델이 가려지지 않고 있다. 2. Cull을 비활성화한 경우. 뒷면이 랜더링 되어 모델을 제대로 가리게 된다. Reference - ShaderLab: Culling & Depth Testing: http://docs.unity3d.com/kr/current/Manual/SL-CullAndDepth.html
Docker container networking 문서를 읽던 도중 "docker network ls에서 확인 가능한 bridge 네트워크는 docker0 네트워크를 나타내며 ifconfig로 확인 가능하다"는 글을 읽고 확인한 결과 어째선지 docker0 네트워크가 출력되지 않았다.(필자의 환경: OS X El Capitan 10.11.1(15B42)) 의문스러운 점은 --net옵션을 사용하지 않고(default 네트워크를 사용) 실행한 아래의 시나리오는 문제 없이 수행 된다는 점이다. 1. docker run --name mongotest -d mongo (Docker Hub 공식 mongo이미지를 사용해 mongodb를 데몬으로 실행) 2. docker run -ti --name test_ubuntu test_ubuntu (미리 만들어 둔 test_ubuntu이미지를 사용해 셸에 접속) 3. 위 2의 ubuntu 셸에서 mongo 컨테이너의 데이터베이스에 접속(물론 ping도 성공한다) 더욱 의문스러운 점은 위 두 컨테이너가 bridge 네트워크에 연결돼 있으며 'docker0'이라는 이름이 할당돼 있다는 점이다. 구글링한 결과 아래와 같은 의견을 찾았다.(출처: https://github.com/docker/docker/issues/17826) 공식 문서에는 docker0 네트워크가 legacy라던가 deprecated됐다는 글은 없지만 user-created network의 사용을 권장하고 있다. User-defined network를 만드는 방법은 공식 문서 를 참고하자.
1. Download FFMPEG binary Visit https://ffmpeg.org -> Download -> Apple logo -> Download "Static builds for OS X Intel 64-bit". This will contain single ffmpeg binary. 2. Add "ffmpeg" from above as bundle resource 3. Use Bundle to execute ffmpeg command You can also intercept console output from the process or interrupt the process when problem occurred. References - http://stackoverflow.com/a/37422688/2279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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